김포공항 갈때 개화역 공영 주차장 이용하고 요금할인 받자!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부터 멀게는 동남아 베트남까지 가게 될 생각에 마음이 설레는데요. 하지만 출발 일자가 다가올수록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사항을 결정해야 합니다.
피할 수 없는 것이란 바로 출발일에 공항까지 차를 가지고 갈 건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여행을 여러 번 경험해보신 분들은 이것으로 인해 여행 첫날 즐겁게 시작할 수도 아님 종일 불편한 기억으로 남았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김포공항 주차장을 아직 이용해보지 않은 여행자들은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김포공항까지 편하게 가지고 가면 되지!’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행 후 지불할 주차장 비용을 눈앞에서 본다면 아마 왜 그렇게 고민했는지 알게 됩니다.
김포국제공항 주차장
현재 김포공항에서 책정하고 있는 국내선 주중 및 주말 주차장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월~목요일
기본 30분: 1,000원, 매 15분: 500원, 24시간: 20,000원
2. 금~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기본 30분: 1,000원, 매 15분: 500원, 24시간: 30,000원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은 일반적으로 2박 3일 또는 4박 5일 일정이 대부분인데요. 주말을 껴서 여행을 다닌다는 점을 고려하면 3일 주차 시 9만 원, 5일 여행은 무려 13만 원이라는 금액을 주차 비용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집까지 편하게 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도 13만원이라는 비용은 아무래도 고민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주차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약간의 불편을 감수하고 주차비를 할인받아 절약할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화역 공영주차장
개화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매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실제 이용해보니 개화역 주차장에서 김포공항까지 한 정거장에 불과해서 환승에 따른 불편함을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1. 기본요금 5분당 170원
2. 요금할인 대상 및 혜택
최초 3시간 면제 후 80% 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휴유증 환자, 장애인, 경차 환승, 저공해 환승
50% 할인: 서울시 다둥이행복카드(3자녀 이상), 경형 자동차, 저공해자동차
30% 할인: 서울시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2자녀)
기본 요금이 100원으로 알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작년까지만 해도 5분당 100원이었지만 지금은 가격 인상이 되어 5분당 17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결재 시 대중교통 환승할인은 신용카드를 넣지 말고 카드 터치를 해야 제대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이점 놓치지 마세요. 다시 강조합니다. 꼭 카드 터치하세요!
개화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개화역에 도착해서 공영주차장 주차타워로 들어간 뒤 3층으로 이동합니다. 3층에 주차하면 개화역으로 바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 좀 더 편리한데, 자리가 없다면 2층이나 4층에 주차 후 이동하세요.
경차나 저공해 차량을 가지고 있다면 최초 3시간 면제에 80% 할인까지 받는 저렴한 비용으로 주차비도 절약 할 수 있는 개화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편하게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